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채기와 콧물과 함께 답답한 병

by 사랑나름 2022. 5. 1.
반응형

코가 크면 좋은 이유

클레오파트라의 외몰를 당시에 발생한 화폐의 초상등으로 미루어 보면 그녀는 긴 메부리코에 큰 입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르레상스의 천재 조각가 미켈란젤로의 코는 아주 낮았다고 한다. 같은 시대의 역사가도 그의 코가 널따란 이마 밑에 납작하게 붙어 있었다고 표현할 정도로 볼품이 없었다고 짐작할 수 있을것 같다.

  미켈란젤로의 코가 낮아지게 된 것은 어린시절 친구인 예술가 피엩로 토리지아노에게 건망진 말을 곤잘 했다가 그로부터 구타를 행했기 때문이란다. 주먹 한 방에 코뼈가 부러져 코 전체가 납작해졌다는 것이다. 토리지아노는 미켈란젤로가 내가 남견준 기념할 만한 흔적을 그의 육체에 남긴 채 인생을 보냈다고 일기에 적었다고 합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로마의 코"라는 말이 있었다고 한다. 남자의 코크기가 정력의 척도라고 여겼던 것이다. 

정력은 남성다움의 상징이고, 열정과 담력과 끈기를 말한다. 그래서 나폴레옹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코가 푸짐한 사람을 내게 데려오시고. 나는 다른 결함이 없을 경우 언제나 코가 큰 사람을 선택하고 있소" 라고

말할 정도 였다고 합니다.

  코는 큰 것이 좋다. 코털도 수북하고, 콧물로 막혀 있디 않아야 한다. 이런 코가 건강한 코요, 잘 생긴 코다. 이는 단순히 남성다음 때문만은 아니다. 코가 커야 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코에 있는 훌륭한 반사 시스템이 폐의 기능을 높이고 

심장의 효율적인 윤동을 촉진하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옆으로 누워 잘때 아래쪽 코는 호흡이 고르지 모한 산소 유압이 제대로 안되고 따라서 같은 쪽 폐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나빠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자명서 몸을 바꿔 돌아눕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코점막에 있는 수백만 개의 미세한 코털은 주역 역할을 한다. 점막에서 분비하는 점액질을 목구멍 뒤로 흘러내리게 하가 때문입니다. 이 과정은 약 20분 가량 걸리는데, 이때 콧구멍으로 들으온 공기는 점액질을 통과해서 점차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고 먼지느 쓸려나가 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공기로 바뀐다. 참 기막히 기능을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특징

생활환경이 바뀌고 공기가 오염되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1. 발작적인으로 계속되는 재채기

2. 주체할 수 없을 만큼 흘러내리는 물 같은 콧물

3. 콧속이 찍찍거리면서 숨쉬기 갑갑한 정도의 코막힘

이 3가지 주증상으로 발현하는 것이 알레르기성 비염입니다. 이 병증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결막염이라면 누런 눈곱이 끼지만 알레르기성 비염을 경우 눈곱이 흰것이 다릅니다.

어째건 건강한 코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첫째, 당분을 과잉 섭취하지 말고 야채와 해조류를 충분히 배합한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피부를 건포마찰하도록 한다. 그리고 지압도 효과적입니다.

코를 잘 비벼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일때 그렇고, 아토피성 체질일 때도 그렇습니다.

또한 코에 손을 자주 대는 것은 심리적으로 마음을 달래려는 현상이라고 한다. 그러니까 마음속에서 갈등이 생기면 

대체로 코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리는 반응을 보이는데, 이 때 코에 소는 갖다 대면 마음이 편해지면서 기운이 생기는 마음이 든다. 그래서 난처한 일이 있거나 생각할 일이 있을 때 코를 자주 만지게 된다는 것이다. 콧구멍을 후비는 것도 

마음에 쌓인 불만과 짜증을 스스로 달래기 위한 본능에 의한 행위라고 생각 된다. 

이런 본능은 동물의 "털 쓰다듬기" 와 비슷한 것입니다.

지압에 좋은 경혈과 지압법

경혈명: 천주경혈

위치: 뒷머리의 머리카락이 시작되는 부위의 홈 파인 중앙선에서 좌우로 3cm 양옆으로 움푹 들어가는 곳에 위치한다.

방법: 엄지손가락 지문 있는 부위로 지그시 누른 뒤 다섯을 센 다음 둘 셋 동안 쉬고 다시 반복하여 누루면 된다.

경혈명: 풍지경혈

위치: 귀 뒤에서 뒷머리 쪽으로 엄지손가락 손톱만한 동그스름한 돌기가 만져지는데, 이 유양돌기라는 돌기에서 뒷머리        카락이 있는 쪽으로 움푹 파인 부위의 경혈이다.

방법: 엄지손가락 지문 있는 부위로 지그시 누른 뒤 다섯을 센 다음 둘 셋 동안 쉬고 다시 반복하여 누루면 된다.

경혈명: 영향경혈

위치: 양쪽 콧망울 바로 옆에 있다.

방법:집게손가락과 셋째손가라을 곧게 펴서 V자 형태를 취한 후 콧망울 양쪽의 영향 경혈에 대고 그 주위을 문지른다.

경형명: 인당경혈

위치: 양쪽 눈썹뿌리의 중앙, 즉 두 눈썹 사이 정중앙선상에 위치하고 있다.

방법: 손끈을 대고 좌측 눈썹 방향으로 밀면서 지그시 누르면서 자극하고 이어서 우측 눈썹 방향으로도 같은 요령으로        한다.

경형명: 사백경혈

위치: 두 눈을 똑바로 응시했을 때, 눈동자의 바로 아래 빰에 위치하고 있는 자리이다.

방법: 손가락 끝을 대고 코뿌리 쪽, 즉 인당 경혈 쪽을 향해 밀면서 누르는 자극을 계속한다.

기가막힌 보너스 처방 한가지!

알레르기성 비염의 단방요법은 "창이자" 라고 불리는 도꼬마리씨를 엷은 다갈색이 되도록 프라이팬에 볶아서 1일 10g씩 물 300

`500cc 로 끓여서 반으로 졸여 하루 동안 분복하거나, 가루내어 1회 4g씩 3회 온수로 내복하는 방법이 있다.

혹은 창이자이플 1일 20g씩 끓여서  차처럼 수리고 나누어 마셔도 좋다.

 

 

반응형

댓글